샤오미 체중계 L표시 해결방법


     


     

    관련 글

    2021.03.30 - 큐넷 세션 확인 오류 해결방법
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샤오미 체중계 L표시 해결방법

     

    오래전에 사두었던 나의 샤오미 체중계에 오랜만에 올라가 보았다. 무게 측정이 되는가 싶더니만 갑자기 L표시가 뜨면서 더 이상 무게 측정이 되지 않았다. 왜 이런지 찾아보니 이유는 정말 간단명료했다. 그저 배터리가 다 돼서 그런 것이었다. 어쩌면 이게 마지막 측정이 될 수도 있는 심각한 고장인 줄 알았는데 그냥 배터리가 다 돼서 그런 것이었다니..

    샤오미 체중계는 앱에 연결해서 쓸 수도 있다.

     

    아무튼 고장의 원인을 알았으니 이제 배터리를 교체해 보자. 배터리 넣는 곳은 체중계 뒷 면에 있으며, 배터리 커버는 손만 살짝 넣으면 쉽게 빠진다.

     

    샤오미 체중계는 AAA 사이즈 건전지 4개를 사용한다.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다.??

     

    AAA 건전지는 집 근처 마트, 다이소, 편의점,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이다. 가격은 20개 기준으로 12,900원 정도 하는 것 같다. 만약 인터넷으로 구매한다면 건전지를 조금 많이 사야하거나 적게 사면 택배비가 더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. 어떤 것이 합리적인 소비인지 잘 생각해 보고 구매하길 바란다.

    건전지가 정말 없다면 집에서 제일 만만한 리모컨 배터리를 희생시켜야 한다. (1개씩 교체하면 둘 다 살 수도 있다.)

     

    AAA 건전지 4개를 모두 새 것으로 교체해 주니 L표시가 무엇이냐는 듯 처음 샀던 것처럼 문제없이 잘 작동했다. 참고로 위 사진에 측정된 몸무게는 발 하나만 살짝 올리고 찍은 몸무게이다.


     

    댓글

    Designed by JB FACTORY

    loading